진안군의회, 이명진 의원, 관내 인구유입을 위한 취락지구 확대지정 및 청년 기준 완화 필요…

진안군의회, 이명진 의원, 관내 인구유입을 위한 취락지구 확대지정 및 청년 기준 완화 필요...
▲사진*진안군의회 이명진 의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군 관리계획 재정비 용역’이 신속히 이뤄져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진안군의회 이명진 의원(무소속, 나 선거구)은 지난 10일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신속한 군 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한 취락지구 확대지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우리 진안은 청정한 자연환경과 수려한 경관 덕에 귀농귀촌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군 관리계획 재정비에 따른 취락지구 확대는 그동안 건폐율 문제로 귀농귀촌을 망설였던 도시민들에게 단비같은 소식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방죽을 파야 물고기가 모이듯이 취락지구 확대지정은 귀농귀촌 인구의 증가로 이어질 것이다”고 덧붙였다. 

진안고원시장 내 10여개 점포 중 대상자가 없어 공실이 발생하고 있는 청년몰 운영상황과 관련해 이 의원은 “관련 조례에 청년 기준을 45세로 제한하는 바람에 청년몰 입점 등 청년지원에 관한 수혜대상이 제한되고 있다. 지역 상황에 맞는 청년 기준 완화로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이명진 의원은 “많은 공직자 분들이 군민의 삶의 질과 복지향상을 위해 애써주시고 있는걸로 알고 있다”면서 “군민을 위한 일이라면 타 시군보다 먼저 그리고 한번 더 고민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The post 진안군의회, 이명진 의원, 관내 인구유입을 위한 취락지구 확대지정 및 청년 기준 완화 필요…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