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341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장수군의회 제341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사진*장수군의회 쌀값 안정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 촉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회가 30일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안 및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의결하고 제341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마쳤다. 

장수군의회는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기금 결산안 및 예비비지출 승인안을 의결하고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기정액 대비 492억원이 증액된 4,891억원으로 의결, 제341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례회 기간동안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유경자)는 결산안 및 추경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하면서 집행부에 대해 예측 가능한 경비의 경우 사전 시의적절한 예산편성과 행정절차의 조속한 시행 등을 통해 예산의 집행잔액 및 이월액 발생을 최소화하고, 건실한 재정 운영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이날 본회의에서는 수확기 쌀값 폭락으로 인해 농업인들은 물론 농촌경제의 어려운 현실을 규탄하며 정부에 대해 “쌀값 안정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전 의원의 발의로 채택했다.

장정복 의장은 5분발언을 통해 “인구소멸의 위기에 처한 장수군의 지역별 고른 발전을 위해 지역별 균형 있는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The post 장수군의회 제341회 제1차 정례회 폐회…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