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주 김제시장, 악취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점검…

정성주 김제시장, 악취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점검...
▲사진*김제시 씨아이이에프 정성주 김제시장 현장 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성주 김제시장이 지난 26일 김제자유무역지역 내 위치한 ㈜씨아이이에프를 방문,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 현장점검은 ㈜씨아이이에프에서 발생하는 악취 등 환경문제로 인해 인근 기업에서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정성주 김제시장이 직접 현장을 확인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키 위해 추진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정성주 김제시장을 포함해 유재열 김제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 시 경제복지국장·투자통상과장·청소자원과장·환경과장 및 관계 실무자들과 인근 기업 대표가 함께 나섰다.

정성주 시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악취 등 측정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확인, 공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처리 지도 점검, 기업 담당자와의 면담을 통한 기업 자율방역 실시 및 민원방지 대책 마련 촉구 등 다방면적인 해결방안을 도모했다. 

또한 현장점검 후에는 김제자유무역지역관리원 회의실에서 시·관리원 합동 대책논의를 했다.

현장을 점검한 정성주 김제시장은 “현장점검을 통해 주변 기업들에서 장시간 동안 상당히 고통받고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한 기업 모니터링 및 시정조치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대책을 찾아내, 추가 민원 발생을 방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아이이에프는 2016년 김제자유무역지역에 입주하여 곤충(동애등에)을 사육 후 건조·가공을 통한 가축·어류용 사료 제조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주변 기업들로부터 악취 및 성충 출몰 등 다수의 민원이 제기된 바 있다.

The post 정성주 김제시장, 악취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점검…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