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자치경찰위, 청년 정책자문단 SNS 홍보 콘텐츠 제작 활동 등 협업 추진…

전라북도 자치경찰위, 청년 정책자문단 SNS 홍보 콘텐츠 제작 활동 등 협업 추진...
▲사진*전국시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 1주년 맞아 정기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형규)가 22일 완주군 소재 경천애인 농어촌인성학교에서 메신저-폴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 전반에 걸쳐 지역 맞춤형 치안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도내 경찰행정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구성된 전국 최초 청년 정책자문단 ‘메신저-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신저-폴은 지난 2021년 발대하였으나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대면 회의가 어려워져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첫 만남을 가졌다
  
오늘 워크숍에서는 김태형 자치경찰 정책과장과 각 대학 지도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만의 특색있는 치안 서비스 발굴을 위한 메신저-폴의 역할과 하반기 운영방안 등에 대해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메신저-폴이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신임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자치경찰 골든벨을 통해 관련 지식을 쌓고 단원 간 친밀감을 형성해 추후 대학 간 양방향 소통으로 다양한 정책 발굴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향후 ‘메신저-폴’은 전라북도 자치경찰 위원회 전용 게시판을 활용해 정책 제안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개인 SNS 활용 자치경찰제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치안리빙랩 사업과 연계해 치안정책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고 전북만의 맞춤형 치안서비스 발굴을 위해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할 예정이다.  
    
이형규 자치경찰위원장은 “메신저-폴의 앞으로 활동이 기대되며 청년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해 줄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자치경찰의 핵심인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더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확보해 도민이 공감하는 주민 밀착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신저 폴(Messenger Pol)은 ‘전달자’라는 뜻으로 정책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소통하자는 의미이다.

The post 전라북도 자치경찰위, 청년 정책자문단 SNS 홍보 콘텐츠 제작 활동 등 협업 추진…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