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친환경 공설 자연장지 조성 예정…

김제시, 친환경 공설 자연장지 조성 예정...
▲사진*공동묘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가 지난해 장사시설 지역계획수급계획 수립 후 주민들의 정서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친환경 공설 자연장지 조성사업’ 추진 의사를 밝혔다.

김제시는 최근 장례문화에 대한 인식이 변하면서 후손들의 묘지관리 부담을 줄여주고 장례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자연장을 선호하는 반면 매장에 대한 수요는 급속도로 감소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한 결정이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김제시민 설문조사에서도 희망하는 장사방법으로 매장이 14.2%, 화장 후 자연장이 40.5%를 차지함에,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목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이다.

이번 사업 계획은 묘지로 인한 국토의 잠식을 막기 위해, 장기간 방치되어 혐오스럽게 된 공동묘지를 새롭게 재개발해 ‘추모와 휴식이 공존’하는 자연 친화적인 자연장지로 조성함으로써 1석 2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김제시도 장기적인 계획에 의한 공설 장사시설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장례의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며 “시민들이 언제나 찾을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읍면동 순회 설명회는 물론 주민들과 선진 자연장지 견학을 통해 친자연적 장사시설에 대한 이해를 높여, ‘시민이 주도하는 친환경 공설 자연장지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The post 김제시, 친환경 공설 자연장지 조성 예정…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