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죽전중, 삼성SDI ‘푸른별 꿈꾸는학교’ 미래 친환경 에너지 수업 운영

-용인 죽전중, 삼성SDI 사회공헌 프로그램 ‘푸른별 꿈꾸는학교’ 참여‧운영-

용인 죽전중학교(교장 정숙경)가 17일 삼성SDI와 함께 자유학기 동아리 수업 ‘푸른별 꿈꾸는학교’를 운영했다.

‘푸른별 꿈꾸는학교’는 1학기(총 8회기, 16시간) 동안 진행되는 과학환경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요한 친환경 에너지와 학생들의 미래사회 진로에 대해 탐구해보는 삼성SDI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6회차 수업이 진행된 이 날, 죽전중 학생들은 지난 3회기 ‘친환경 전기자동차 만들기’, 4회기 ‘도전 에너지 골든벨 퀴즈대회’, 5회기 ‘나는 에너지 회사 CEO!’에 이어 6회차 ‘친환경 에너지 배터리 미래상품 기획하기’를 주제로 친환경 에너지 배터리를 어떤 물건과 결합하여 상품화하면 좋을지 토론하고 친환경 에너지 배터리 미래상품을 기획하여 발표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1학년 4반 김정훈 학생은 “평소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많아 수소를 이용한 배터리 상품을 만들어보았다.”라며 “이번 수업으로 미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용인시 소비자저널=박지상기자]

The post 용인 죽전중, 삼성SDI ‘푸른별 꿈꾸는학교’ 미래 친환경 에너지 수업 운영 appeared first on 용인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james1717 용인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