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미래 리더의 꿈 실현을 위한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 열어…

익산시의회, 미래 리더의 꿈 실현을 위한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 열어...
▲사진*어린이·청소년 체험의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올해 첫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을 부천초 학생들과 함께 했다.

익산시의회는 12일 부천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에게 본회의장을 개방하고 시의원과의 만남 및 모의의회 체험 등의 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학교 소재의 지역구 시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들을 알아보고, 모의의회 체험을 통해 의회의 역할과 시의원의 활동을 직접 경험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재구 의장은 “어린이·청소년 체험교실은 꿈나무 학생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건전한 토론문화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미래 리더의 꿈을 실현케 하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미운영했던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을 올해부터 다시 운영키로 하고, 관내 초·중·고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The post 익산시의회, 미래 리더의 꿈 실현을 위한 어린이·청소년의회 체험교실 열어…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