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코로나19 추가 확진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장수군, 코로나19 추가 확진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사진*장영수 장수군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추가되면서 사회적거리 두기를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고 철통 방역에 돌입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군은 8일과 9일 주말 동안 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으며, 읍·면별로는 장수읍 3명, 번암면 1명이라고 밝혔다. 

군은 확진자 격리 및 가족, 접촉자에 대한 검사를 즉시 실시하고 격리 조치했으며, 신규 확진자들의 거주지를 방역하는 한편 추가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는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자가격리자에 대해서는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자가격리통지서 및 위생키트를 배부하는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9일 오전 9시에 장영수 군수 주재로 긴급 재난 상황판단회의를 소집하고 추가 확진자 발생 및 연쇄 감염 차단을 위해 10일 22시부터 22일 24시까지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2단계로 격상키로 했다. 

아울러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장수읍 주민들을 대상으로 선제적 코로나 전수검사를 이달 12일까지 실시하기로 했으며, 장수시장도 22일까지 폐쇄키로 했다.

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복지 등 장수군 공용시설물에 대한 휴관조치도 22일까지 연장했다.

군은 지난달 25일 장수자활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장수 2번째 확진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8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19로부터 청정지역으로 자리매김했던 장수군에서 코로나19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온 행정력을 투입해 더욱 철저한 방역과 지침으로 선제적 대응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개개인의 방역 지침 준수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인 만큼 주민들은 잠시 불편하더라고 이동을 자제해 주시고 장수형 사회적거리두기 지침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The post 장수군, 코로나19 추가 확진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appeared first on 전주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trochch 전주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