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미래교육센터’ 운영 시작

-용인시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혁신교육지구사업 추진을 위해 ‘용인미래교육센터’의 운영을 시작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입시와 경쟁 위주의 교과과정에서 벗어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9년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돼 도교육청과 협약을 맺고, 민·관·학으로 구성된 지역교육협의회를 발족하고 학생들의 체험학습을 위한 교육인프라를 찾아내는 등 혁신교육지구사업의 기반을 다져왔다.

올해부터는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용인미래교육센터의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센터는 기흥구 신갈동 옛 기흥중학교 1층 평생학습관 내에 127.5㎡ 규모로 설치됐으며, 지역의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 및 교육기부자의 역량강화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찾아가는 상상메이커 교실’,‘슬기로운 학교생활 우리가치’등 학생들을 위한 창의·융합 교육프로그램과 진로상담·직업체험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용인미래교육센터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소비자저널=이성찬기자]

The post 용인시, ‘용인미래교육센터’ 운영 시작 appeared first on 용인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james1717 용인시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