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성 캔디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 (주)윌리엄자일리톨 강유주 대표를 만나다!!!

▲ (주)윌리엄자일리톨 강유주 대표(이하 강 대표)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주)윌리엄자일리톨 강유주 대표(이하 강 대표)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단맛은 인간이 좋아하는 맛중에 하나로 단맛이 없다면 무슨 맛으로 살까, 떫고 쓰고 맵고 짜기만한 세상에 살맛이 날까. 거부할 수 없는 맛이지만, 단맛은 수시로 충치,당뇨,비만,고혈압 등 건강 사이렌을 울리기도 한다.

최근 세계보건건강기구(WHO)가 아스파탐을 인체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대체 감미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예견이라도 한 듯 2021년 국내 최대 규모의 자일리톨 캔디 제조공장을 설립하고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로 만든 건강기능성 캔디로 글로벌시장 공략에 나선 강유주 (주)윌리엄자일리톨 대표와 자일리톨에 관한 궁금증을 푸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 기자 : 자일리톨이란?

강 대표 : 자일리톨은 핀란드의 설탕회사 핀슈가가 1972년 개발한 천연 감미료이다.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거둔 성과로 전세계 거의 모든 지역에서 식품첨가물로 허가를 받았다.

자일리톨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등에 소량 존재한다. 인체내 포도당 대사과정에 중간 산물로도 존재하며, 일반적으로 수수속이나 자작나무에서 자일란을 추출하고 이를 기수분해해 자일로스를 생산, 자일로스를 금속 촉매하에 고온,고압, 수소첨가(수첨)반응에 의해 제조한다.

효모 등을 이용한 발효법으로 제조하기도 하며, 다단계의 분리, 정제 공정을 거쳐서 결정,건조,분쇄해 최종 제품을 생산한다. 감미도 0.7~0.9로 설탕과 비슷하지만 연량은 2.4kcal/g으로 설탕보다 낮으며, 용해열이 커서 입안에서 느끼는 청량감이 크다. 자일리톨은 충치균의 억제 효과와 함께 침의 분비를 촉진해 구취 예방과 치아 보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김  기자 :  자일리톨 스톤이란?

강 대표 : “자일리톨 스톤“은 (주)윌리엄 자일리톨에서 개발한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로 만들어진 국민건강캔디이다. 앞서 말씀드린 자일리톨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어진 캔디로, 자체 개발한 틴케이스에 담겨져 있으며, 총 20가지의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탕으로 만든 캔디와 달리 끈적함이 없으며, 천연향료와 천연 색소를 사용하여, 치아의 변색 또한 최소화했다. 당 함유량이 0%인 당제 캔디로 당뇨 환자 및 임산부도 마음껏 즐겨 먹을 수 있는 국민건강캔디이다.

김  기자 :  자일리톨은 천연감미료라고 했는데 인공 감미료와는 어떻게 다른가?

강 대표 : 현재까지 개발된 감미료는 제조방식에 따라 천연 감미료와 인공 감미료로 구분한다. 천연감미료는 다시 사용되는 원료의 특성에 따라 당질계 감미료와 비당질계 가미료로 분류한다.

당질계 감미료는 포도당, 과당 등을 포함하는 단당과 설탕과 엿당 등을 포함하는 이당 및 이들의 혼합물, 올리고당류가 있다. 자일리톨은 당질계 감미료로 저칼로리, 고감도 감미료로써 설탕 대체제로서 가능성이 높고, 인체에 대한 안정성이 인공 감미료보다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  기자 :  즘 논란이 된 아스파탐과 자일리톨스톤은 어떠한 관계가 있는가?

강 대표 : 아스파탐은 1965년 미국 G.D. SEALE & COMPANY 몬산토사가 개발한 합성(인공)감미료이다. 저칼로리로 실제 감미도도 좋지만, 열 안정성이 결여돼 사용 용도가 한정되는 약점이 있다.

또한 개발할 때 부터 일부 성분이 발암 물질로 변인된다는 의문이 제기되면서,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이 가시지않았는데 이번에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됐다.

자일리톨 스톤은 아스파탐과 전혀 관계가 없으며 천연감미료인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과 천연향료, 천연색소로만 만들어진 캔디이다.

▲사진=왼쪽부터 자일리톨스톤 딸기향캔디, 페퍼민트부스터, 청포도향캔디, 레몬향캔디(출처 : (주)윌리엄자일리톨 본사제공) ⓒ강남구 소비자저널

 

The post 건강기능성 캔디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 (주)윌리엄자일리톨 강유주 대표를 만나다!!! appeared first on 강남구 소비자저널.

Powered by WPeMatico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소비자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