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한반도미래연구원,9월부터 무료세무상담 실시

이용섭 한반도미래연구원,9월부터 무료세무상담 실시

 

한반도미래연구원(원장 이용섭)2일부터 무료세무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담대상이 되는 세금은 국세와 지방세를 포함하며, 상담방법은 한반도미래연구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한반도 미래연구원 홈페이지와 팩스를 통해 할 수 있다.

 

다만, 방문 상담은 911()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루어지며 이용섭원장과 광주세무사회(광주·전남전북관할) 회장을 역임한 윤경도부원장 등 세금전문가 10인이 상담에 직접 참여한다.

 

한반도미래연구원이용섭원장은 세제실장, 국세심판원장, 관세청장, 국세청장, 행정자치부장관(지방세 담당장관), 국회 기획재정위원 등의 다양한 조세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납세자의 권익을 최대한 보호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특히, 억울한 세금문제에 대해서는 과세관청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해결해나가고, 불합리한 세금제도에 대해서는 기획재정부 세제실(국세) 또는 안전행정부 지방재정세제실(지방세)에 세법개정을 건의하거나 국회에 입법청원을 통해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반도미래연구원 관계자는 세금에 관한 궁금증이 있거나 억울한 세금을 부과 받은 분들은 전국 어디서나 한반도미래연구원에 질의 내지 세무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서 다만 방문상담의 경우 거리관계로 주로 광주와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고, 무료상담의 성격상 주로 서민들과 중소상공인들이 주 대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조세전문 김대혁 선임기자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