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공인회계사회 선흥규 회장 추대형식 연임돼

광주지방공인회계사회 선흥규 회장 추대형식 연임돼

18일 정기총회에서

경영컨설팅 등 직무 성실 수행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할 터

 

 

광주지방공인회계사회 선흥규 회장이 추대형식으로 연임됐다.

광주지방공인회계사회는 18일 광주 라마다호텔에서 광주․전남지역 공인회계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선흥규(동명회계법인 대표)현 회장을 회원들의 추대로 연임시키고, 김정훈 공인회계사가 감사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날 선흥규 회장은 “공인회계사는 영리법인의 외부감사와 공익법인감사 등 업무로 회계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하여 시장경제의 감시자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기위해 노력해왔다”며 “ 민간부문만이 아니라 공공부문까지도 회계투명성의 제고가 선진국가로서의 필수조건이라는 사회적 인식하에 300세대이상 공동주택의 감사, 사립대학교의 외부감사, 농협 및 신협 등 상호금융기관의 외부감사 등이 2013년도에 법정감사로 입법되어 공인회계사의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이 더욱 절실하다”며 공인회계사의 책임감을 강조했다.

이어 선 회장은“ 광주․전남지역의 190여명 회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화합하고 소통하여 기업 등을 대상으로 외부감사와 세무대리 및 경영컨설팅 등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열악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공익법인의 회계맨토링 및 초중등학교 경제교육 등 사회봉사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선흥규 회장은 광주상고와 전남대경영학과, 서울대 대학원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 대학원 회계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지난 1988년 공인회계사에 합격, 현재 동명회계법인 대표이사로 재임중이다.

조세전문 김대혁 선임기자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