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 성인 여드름 고민 이제 그만, 동탄 피부관리 박혜란 전문 칼럼(성인 여드름 편)

[소비자저널=김성기 기자 ]

성인 여드름 고민 이제 그만,  동탄 피부관리 박혜란 전문 칼럼(성인 여드름 편)

성인 여드름 원인과 관리방법

주제어  여성 여드름, 성인 여드름 , 화성 피부관리, 동탄 피부관리

성인성 여드름
한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17만명의 사람들이 여드름을 갖고있다고 한다.
20~40세 성인중에서 40~50% 사람들이 만성적인 여드름을 갖고 있다.
그 중 여성 비율이 54%에 해당한다.
여드름 원인과 해결법은 뭘까?

 

여드름은 유전적,화장품,환경,호르몬,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 된다.
청소년기 여드름은 피지분비가 많아져 생기는 호르몬성 여드름이다.
하지만 성인성 여드름은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 되어 많은 문제가 되고있다.
특히 여성들은 턱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2차적인 색소고민을 가지고 있다
턱의 여드름은 대부분 호르몬과 소화기계 기능 저하로 오는 경우가 많아,본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크해봐야 한다.

여드름 피부는 각질이 일반 피부보다 4~5배가 많다.
각질세포를 분해하는 라멜라그라뉼이라는 효소가 또한 작아 각질 탈락이 쉽지 않다.
쌓인 각질은 세균과 결탁하여 염증을 일으켜서 박테리아를 증식시켜,계속적인 악순환을 만드는 것이다.
피지선은 예민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스트레스,온도,습도와 같은 외부적인 환경에도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특히 여성들은 여드름을 가리고자,화장을 두껍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반복적인 모공의 막힘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것이다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회사와 가정에서 생기는 스트레스가 많아지고 있다
이런 성인성 여드름은 우선 스트레스의 강도를 본인 스스로 조절할 줄 알아야 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테스토스테론 분비는 피부 표면의 PH균형을 깨트리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치료의 첫걸음이다.
그래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충분한 숙면은 필수적인 치료법이다.

 

건강한 피부는 수분과 숙면이라는 선물을 충분하게 몸에게 선사해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건강한 피부가 여성 여드름을 막아낸다.
앞서 지적한대로 여성 여드름은 결국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것에서부터 화장을 두껍게 하는 것 등 생활 속에 모공 막는 습관 들을 고쳐야 한다.
보다 많은 여성이 고민스럽고 골치아픈 여성 여드름에서  탈출해서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로 다시 태어나길 기대해본다.

 

 

 

 

 

박혜숙 원장의 자세한 정보를 보시려면 클릭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