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얼굴 축소의 기본은 좌우 바란스가 우선. 안산 피부관리 정용순원장 전문칼럼 (얼굴축소편1)

[소비자저널=김성기 기자]

얼굴 축소의 기본은 좌우 바란스가 우선, 안산 피부관리 정용순 원장 전문칼럼(얼굴축소편1)

수험 준비를 하는 고3 여학생이 면접시험을 앞두고 얼굴축소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모양이다.

여기 저기에서 관리를 받아도 만족을 못했다고 한다.

입시 면접 일을 앞두고 급한 마음으로 피부관리실를 찾아왔다.

그 학생은 얼굴도 문제가 있지만 목이 굵고 림프순환이 안되어 쇄골이 보이지 않았다.

림프의 흐름이 잘 안되어 얼굴이 부어있는 부종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처럼 얼굴이 부어 커지고 있다면 얼굴과 어깨 선인 쇄골의 좌우 바란스를 눈여겨 봐야 한다,

목에있는 흉쇄유돌근, 안면과 관련된 근육도 체크해야 한다.

특히 등에 있는 근육들과 골반 엉덩이 근육 체크가 중요하다

얼굴이 좌우 바란스가 맞는지를 살피는 데 구조적으로 흉곽이 틀어져 있다면 늑골의 높낮이가 다르다.

목의 축도 틀어져 있다

가슴 근육인 소흉근 한 쪽이 굳어 단축되어 있다면 같은 쪽 복부는 이완되어 있고, 골반도 같은 방향이 벌어져 있다. 따라서 다리가 외회전 되어 있다

그러므로 같은 쪽 엉덩이 근육인 이상근, 대둔근과 반대쪽 복부의 장요근이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한다.

특히 가슴 근육인 소흉근에 문제가 생겨 쇄골 바란스가 자연스럽지 않는 경향이 있다

또한 목의 흉쇄유돌근은 내경정맥과 외경정맥 사이로 지나가는며 쇄골하 정맥으로 유입되는데 유착이 되면 림르배농이 잘 되지 않는다.

추위가 시작되는 요즘은 어깨를 움추리며 다니므로 어깨근육이 굳어지고 흉쇄유돌근은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

림프 배농이 원활하지 않아 얼굴, 어깨, 골반 좌우가 틀어질 수 있고  얼굴이 커져서 비대칭의 원인이 될수 있다

이 경우 자세가 바르지 못하거나 어깨가 한쪽이 올라간다.

이런 사람은 다리를 자주 꼬는 자세를 없애야 한다.

과도한 스트레스도 원인이 된다.

딱딱한 음식을 자주 씹거나 밤늦게 먹는 습관이 있다면 고쳐줘야 한다.

인스턴트 식품 섭취도 자제해야 한다.

잠을 자는 자세 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얼굴축소 기본은 좌우 바란스가 중요하다.

바란스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림프배농이 원활해 지지 않고 얼굴 부종은 물론 다크써클까지 생길 수 있다.

얼굴 축소는 얼굴 좌우 바란스를 위해 측두근, 교근, 내.외익상근 관리가 우선되어야 한다.

또한 흉쇄유돌근을 잘 관리해주고, 배농을 잘시켜야 하며 쇄골 바란스도 중요하다.

쇄골 바란스를 잡으려면 소흉근을 터치해야 한다.

그래야 얼굴 배농이 잘된다.

소흉근은 가슴근육 중 하나다.

이를 뒤로 젖히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쇄골밑 3,4,5번을 마사지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로써 가슴 탄력도 좋아진다

흉쇄유돌근은 목을 옆으로 했을때 튀어나온 근육을 터치하거나 집었다 놓았다 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좋아 진다.

특히 목 근육을 꾸준히 스트레칭 해주면 얼굴 축소에 도움을 준다.

그래도 힘들면 꼭 전문가에게 맡겨서 관리를 해야 한다.

V라인을 원하는 데 몸의 한 쪽이 틀어져 있으면 안면 좌우 바란스를 맞추기 위해 스트레칭과 자세가 중요하다.

쇄골관리를 위해 소흉근 관리와 목의 배액관리를 먼저 해야 하다.

흉쇄유돌근은 수시로 풀어줄 필요가 있다.

특히 안면관련 근육인 측두근 교근 내.외익상근을 풀어줘라 부종도 예방하고 작은얼굴를 기대할 수 있다.

입시 면접을 앞둔 고 3수험생이 얼굴이 부어 있다면 자신감이 당연히 떨어질 것이다.

자기를 관리 할수 있는 시간이 짧은 시간이지만 관리를 해 주면 부종도 빠지고 예쁜 얼굴로 면접관 앞에 당당히 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스테틱의 이론적인 배경과 20년 이상의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안산의 중심지인 중앙동에 위치한 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다.

문제성 피부와 체형관리, 건강관리를 전문으로 아름다움을 원하는

여성에게 자신감과 당당함을 자부하게 만드는게 목표이다.

이 전문가의 자세한 정보는

http://www. jeongyongsun.com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