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안면비대칭 경락 마사지 / 강인숙 원장

얼굴 비대칭 원인 알고 싶다

 

20대 후반의 연예인 지망생 B군이 찾아왔다. 연기 지도를 하는 C 선생 소개로 온 것이다.

평소 제자들 얼굴에 불만이 있다고 느끼면 필자에게 보내곤 한다.

B군은 카메라에 비치는 턱 선과 입 주위가 자연스럽지 않으며 얼굴 비대칭이 심했다.

얼굴 골격이 작다고 표현 할 수 없을 만큼 작았다.

강산이 몇 번 바뀔 세월 동안 현장에서 직접 고객 관리를 해왔지만 이처럼 작은 골격을 가진 고객은 손에 꼽을 만큼이다.

여자 연예인의 얼굴보다 작은 골격의 얼굴이었다.

작은 골격에 비해 턱 선의 림프절 (Profundus 프로펀더스) 귀 바로 밑 혈액 흐름이 원활하지 않았다.

림프절에 메추리알 만한 크기로 딱딱하게 뭉쳐 턱 선이 퍼져 있었다.

한쪽 광대만 도드라진 얼굴 이다 보니 첫인상이 뭔가 밸런스가 맞지 않는 느낌이였다.

안면비대칭은 얼굴의 골격 균형이 맞지 않고 대칭을 이루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100% 얼굴이 대칭인 경우는 드물지만 일반적으로 얼굴 비대칭은 중심으로부터 3mm이상 좌우 상하 균형이 맞지 않는 얼굴을 가르킨다.

 

얼굴 비대칭의 원인은 아주 다양하다. 먼저 골격 변위( 골반 흉추 경추 )를 들 수 있다.

골격의 높낮이가 다르고 좌우 변화와 흉추(등뼈) 그리고 경추(목뼈) 등이 변형돼 바르지 못해 얼굴비대칭의 원인이 된다.

또 .두상은 동전 양면과 같이 이 곳 변위는 얼굴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다.

두상 뒤통수 높낮이가 다르고 유양돌기 (귀 뒷부분)변위가 상하좌우 다르면 얼굴 비대칭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

어릴 때부터 무심코 몸에 밴 씹는 습관과 체중을 한쪽으로 싣는 짝다리 습관 그리고 다리 꼬는 습관과 같은 자세를

반복하면 비대칭이 시작된다.

옆으로 장시간 자는 습관은 한 쪽 얼굴이 짓눌려 압박을 받아 얼굴 골격 변위가 오게 된다.

이 경우 눈가 주름과 팔자 주름이 심해지기도 한다.

만일 몸 좌우 순환이 다를 경우 특히 림프 순환이 좌우가 다르다면 순환이 되지 않는 귀밑이 두툼하게 쌓여

얼굴 비대칭을 유발하기도 한다.

만약 자신 얼굴이 심하게 비대칭이라면 나의 잘못된 자세 습관을 돌아봐야 한다. 사람은 각기 습관이 다르다.

왼쪽으로 다리를 꼬는지 오른쪽으로 꼬는지 짝 다리를 왼쪽으로만 하는지 음식 물을 씹을때 한쪽으로만 씹는지 등

나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 고쳐야한다.

잠 잘 때 이빨을 가는지 또는 턱을 괴는 습관이 있는지 등이 중요한 부분이다.

본인의 잘못된 습관을 잘 모르겠다고 생각 한다면 얼굴 비대칭 전문가 상담을 받아 꼼꼼히 체크해야한다.

이 지면에 나열할 수 없을 만큼 잘못된 습관이 많기에 얼굴 비대칭 전문가 상담은 꼭 필수 인 것 같다.

고객에게 잘못된 자세를 설명하고 가르쳐주지만 자기의 습관을 고치지 못하고 몸에 밴 익숙한 습관으로 걷고 앉고

하여 자세 교정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매양 느낀다.

필자의 ‘골반관리는 여성 혼수품목이다’ 칼럼에 바른 자세에 대해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참고 하길 바란다.(금단비가 압구정 피부관리 강인숙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바른자세 교정은 얼굴 비대칭 뿐만 아니라 내 몸의 중심을 바로 해야 하기에 꼭 고쳐야 한다.

한쪽으로만 씹는다면 한쪽으로만 압박을 받아 뇌의 축이 중심을 잃을 수도 있다.

연예인 지망생 B군의 비대칭 원인은 과도한 운동으로 근육 경직도가 높아서 생긴 것 이다.

몸이 비대칭으로 틀어져 경직도가 높다.  이 때문에 한 쪽 귀밑 림프가 과도하게 쌓여 나타난 얼굴 비대칭이다.

몸 밸런스를 맞춰 순환에 도움을 주는 관리가 우선 이다.

최근 필자는 비대칭에 관한 몇 편의 글을 썼다.  확신컨대 얼굴 비대칭이란 몸의 비대칭이다.

따라서 누구나 단순히 얼굴 비대칭이라고 넘기지 말고 몸의 원인을 분석하여 고쳐야 한다.

 

몸이 똑바르다면 얼굴은 분명 똑바르다. 몸과 얼굴은 비례하기 때문이다.

다시 강조하지만 얼굴 비대칭이라 느낀다면 몸 골격 변화를 점검해보기를 바란다.

특히 얼굴 비대칭이라면 두상 변화를 눈여겨 보아라.

누구든 ‘겉으로 보이는 외적 이미지는 3초에 결정지어진다’ 하여 외적 인상을 중요시한다.

그러나 그 보다 내적 건강이 가장 우선시 해야 한다. 내적인 속을 먼저 다스려야 한다.

그런 후 겉 외모에 대해 만족을 느끼는 진정한 현대인 지혜를 기대해 본다.

나의 힐링은 나 자신 본인만이 정확하게 만들어 낼 수있다.

선한 미소가 정겹고 욕심 없는 마음가짐을 가진 이가 이 시대의 진정한 주인공이 되길 기대해본다.

 

대한민국 성형 중심지압구정금단비가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원장 강인숙입니다.

20여년 현장에서 직접 쌓은 임상으로 작은 얼굴, 안면비대칭 관리. 바른 골반만들기.

문제성 여드름 피부를 각 개인에 맞춰 건강한 몸과 아름다운 얼굴을 책임제 관리로 만족을

드리는 피부 전문가입니다.

 

김대혁 기자

김대혁 기자

( 전남 광주 ) == 김대혁 기자입니다 ( hdk0560@hanmail.net )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