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하체비만과 허리군살의 원인과 예방법. 송양숙원장

여성 고객 중 계절과 상관없이 관리실을 찾는 분이 많다. 이들의 주 관심사는 ‘하체살빼기’ ‘허리군살빼기’ ‘종아리알빼기’등 하체비만에 대한 고민이 비교적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다.

▲ 퀸즈시크릿 여의도동부점 ⓒ 송양숙

하체비만이 늘고 있는 이유는 뭘까?

현대 여성의 생활 습관은 컴퓨터나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거나 많은 스트레스로 잘못된 자세가 많다. 이런 자세는 골반을 벌어지게 한다.

골반의 틀어짐이다. 생리 이전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생리가 시작되면서 이런 잘못된 자세가 골반을 벌어지게 만든다. 골반이 벌어지면 하체의 혈액순환이 활발치 않기때문에 하체비만의 주된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예방을 위해선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주고 바른자세를 생활화 해야 한다.

▲ 퀸즈시크릿 여의도동부점 송양숙원장의 하체비만과 허리군살예방법 ⓒ 송양숙

허리군살의 원인도 마찬가지다. 구부정한 자세와 중력으로 인한 힙의처짐으로 윗 골반이 늑골과 가까워져 허리가 굵어지면서 군살이 생긴다. 이와 함께 요추와 연결된 대장과 신장의 원할치 않은소통문제가 발생하여 복부에 가스가 많아지고 부종이 심해지는 문제가 생겨 하체비만과 복부비만에 가속도가 붙게된다. 이처럼 골반불균형은 하체비만을 초래하는 중요 원인 중 하나가 된다.

생활 속에 다리를 꼬는 버릇, 짝다리로 서는 자세, 구부정하게 앉는 자세,하이힐, 중력에 의한 벌어짐과 쪽으로 치우친 동작 등이 하체비만의 원인이 된다. 위의 경우, 일반적인 교정 방법으로 간단히 틀어짐을 바로 잡을 수 도 있다.  뼈의교정은 전문가라면 쉽게 잡을 수 있다. 그러나 근육을 풀지 않은 상태에선 금새 다시 틀어지게 된다.

또한 골반이 벌어진 상태에서 격한 운동 등으로 살을 빼려 하다 보면 살은 빠지겠지만 골반은 비뚤어진 상태 그대로 이므로 순환에 문제가 생겨 또 다시 살이 찌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필자가 운영하는 샵에는 ‘하체관리’를 받는 고객들이 제법 많다.

그 고객들의 체형을 살펴보면 골반의 벌어짐이 심한 고객일수록 ‘하체비만’의 정도가 심하고 부종이 있어 하체 전체가 습하고 냉한 체질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퀸즈시크릿 여의도동부점 송양숙원장의 하체비만과 허리군살예방법 ⓒ 송양숙

이런 경우, 고객의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천연한방 효소로 근막을 풀고 림프를 소통시켜 부종을 완화시켜 준다. 그런 다음 곳곳의 퇴화된 근막을 풀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하면 몸이 따뜻 해 지면서 슬림해지는 효과가 크다.

하체비만과 허리군살의 1차적인 예방법은 앞에서도 말 했 듯이 바른자세로 생활화 하는 것이다. 2차적인 예방법은 바른 식생활로 오장을 잘 다스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야한다.

▲퀸즈시크릿 여의도동부점 송양숙원장의 하체비만과 허리군살예방법 ⓒ 송양숙

다시 강조하지만 하체비만, 허리군살이 없는 날씬한 몸매로 거듭나기위해 체계적인 근육과 골막관리로 골반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우선이다. 이후 바른 자세와 바른 식생활도 따라줘야 한다. 이런 작은 노력들로누구나 자심감있는 날씬한 몸매를 얻을 수 있다. 더 많은 여성이 바른자세와 바른식생활로 하체비만과 허리군살 걱정없는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의 삶을 살아가길 기대해 본다.

▲ ⓒ 퀸즈시크릿 여의도 동부점 송양숙 원장
▲ ⓒ 퀸즈시크릿 여의도 동부점 송양숙 원장

퀸즈시크릿 여의도동부점 원장 송 양숙

작은얼굴,S라인몸매~퀸즈시크릿 여의도 동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의 몸매와 얼굴형,피부를 디자인하는 에스테틱 전문가로서, 고객이 원하는 필요충분조건을 향한 끊임없는 열정을 갖고, 고객의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내면의 건강까지 꼼꼼히 컨설팅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