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작은얼굴, 얼굴축소,V라인 얼굴/ 강인숙 원장의 사각턱관리

[소비자저널=김성기 기자]

사각턱을 V라인으로 만들자

 

 

유명한 톱 연예인 현빈은 V라인 얼굴이다. 또한 아나운서 오상진은 U라인의 얼굴이다.

나의 주어진 얼굴이 사각턱이면 U라인 얼굴로, 나의 얼굴이 U라인 턱선이면 관리 후 V라인의 턱선이 된다.

사각턱이 완벽한 V라인을 원하는 것은 무리이다.

또한 절대적으로 유전적인 요인을 무시한 채 조건없이 V라인의 턱선은 안된다.

많은 남녀노소가 V라인을 원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사각턱은 딱딱하고 강한 인상으로 보일 수도 있다.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얼굴형은 아니다.

 그러나 V라인은 부드럽고 편안해 보인다. 사각턱은 시각적으로 얼굴이 크고 넓어 보인다.

 젊어서는 갸름했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의 턱선이 각이지는 원인은 서서 활동을 하거나 앉아서

활동을 하면서 중력을 받기 때문이다. 어찌보면 세월의 흔적이다.

중력을 받지 않으려는 한가지 방법은 누워 있으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는 것이다.

 

음양오행이라는 측면에서 이를 다시 관찰해보자.

폐, 대장 기운은 강하고 간, 담, 심장, 소장 기능이 상대적으로 약한 체질인 경우 사각턱이 발달하는 체질이 되기도 한다.

장부의 허실에 근본적인 사각턱의 원인이 있으면 문지르거나 주무르는 관리로는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렵다.

아래턱은 5행의 水기운이며 이는 신장, 방광에 배속되어있다.

짠 음식 섭취를 과하게 먹는다면 뼈도 단단해져 사각턱이 두드러지는 원인이 된다.

또한, 딱딱한 오징어나 땅콩 등을 즐겨 먹는다면 안면의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발달한다.

저작근이란 음식을 씹을 수 있도록 강한 수축력을 보이는 근육들과 근육의 한쪽 머리뼈에 다른 한쪽은 아래턱에 붙어서 아래턱을 움직이게 한다.

모두 4쌍이 있고 얼굴 근육과는 다르다.

 

각 근육은 근막에 싸여 보호되고 있다. 이 저작근이 발달하면 후천적인 사각턱이 된다.

취침시 이빨을 갈고 자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이빨을 갈 때 강하게 턱 관절에 힘이 가해진다,

이런 습관이 반복될시 사각턱의 원인이 된다.

위에서 나열한 장부의 허실 점검과 짠음식 섭취절제,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이빨을 가는지 등을 점검해야 한다.

사각턱의 근본이 되는 몸의 원인은 골반 변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골반은 시소의 원리와 같다,

시소는 중립상태에서 한쪽이 올라가면 다른 한쪽은 내려가게 되있다.

골반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골격이지만 시소의 원리처럼 한쪽이 올라가면 다른 한쪽은 내려간다.

골격은 신축성이 없기에 길항작용을한다. 길항작용이란 상반되는 두가지 요인이 동시에 작용하여

그 효과를 서로 상쇄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한쪽턱은 두드러지게 사각턱이 된다.

골반관리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게 가장 효과적이다.

 제품을 바르거나 기계를 사용하는 관리가 아니다,

 골반 변위의 다양성을 알고 분석하여 과학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한다.

진정 사각턱이 당신의 얼굴에 걸림돌이 된다면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사각턱은 혼자서 완만하게 할 수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이다.

자기의 얼굴은 그가 살아온 발자취이다. 누가 봐도 호감가는 당신의 외모는 전문가와 자신이 만든다.

전문가의 관리를 통해 딱딱한 사각턱에서 벗어나 호감가는 편안한 얼굴로 재 탄생하길 바란다.

사각턱을 U라인으로 품격있는 당신의 얼굴을 기대해 본다.

 

대한민국 성형 중심지 압구정 금단비가 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원장강인숙입니다.

20여년 현장에서 직접 쌓은 임상으로

작은 얼굴, 안면비대칭 관리. 바른 골반만들기.아프지 않은 비만관리,

신부관리를 각 개인에 맞춰 건강한 몸과 아름다운 얼굴을 책임제 관리로

만족을 드리는 피부 전문가입니다.

[강인숙 원장의 정보를 보시려면 클릭]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