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풍선처럼 생기는 임산부 튼살관리 최소화하려면/ 장인선 원장 피부관리편

<소비자저널=김성기 기자>

풍선 처럼 생기는 임산부 튼살관리 최소화 하려면 , 장인선 원장 피부관리 전문가 칼럼
(임산부 튼살관리, 임산부마사지편)

‘풍선효과’라는 것이 있다.
풍선이란 한 곳을 누르면 다른 곳이 불거져 나온다. 이처럼 하나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대신 다른 문제가 불거진 것을 이른다. 사회적으로 성매매 문제나 부동산 문제를 논하면서 주로 거론됐던 단어다.
피부관리를 논하는 사람이 뜬금없는 풍선효과를 논하냐고 따질 독자가 있을 것이다.이런 독자에게 ‘ 피부에도 풍선효과가 있다’고 답해주고 싶다.
여성이 임신했을 때 몸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지 않는가.
이 때 여성은 아이를 얻는 대신 피부가 풍선처럼 부풀면서 피부가 거칠어진다 튼살이 생기는 것이다. 필자는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세상의 남편들이여 임신한 아내 튼살을 최소화 시켜 달라’

 

▲ 임산부튼살관리나 맛사지는임신 3개월 전부터 시작해 산후 6개월간 해주는 것이 좋다© 장인선 에스테틱 앤스파

임산부 80%가 튼살이 생긴다고 한다. 물론 유전적인 성향도 강하다.

임신 중 태아가 성장하면서 복부가 급격히 늘어난다.

이때, 피부가 가장 많이 늘어나며, 진피층 조직이 손상된다.

피부 수분 불균형이 튼살을 만드는 것이다.

피부엔 빨간색 선이 생기고 가렵다.

6개월 정도 되면 붉은 색이 엷어지면서 기본 피부층보다 파인듯 보이는

울퉁불퉁한 선이 튼살이다.

제대로 관리가 안되면 출산후에도 그대로 남는다

 

 

▲ 임산부 튼살관리(마사지)는제대로 해주지 않으면출산후에도 남는다© 장인선 에스테틱 앤스파.

풍선이 부풀다가 바람이 빠지면 쪼글쪼글 해진다. 피부도 출산하고 나면 쪼글쪼글 해질 수 밖에 없다.

특히, 이 시기에 피부 각질이 떨어지지 않는 것도 문제다.
피부는 28일 주기로 새세포가 만들어지고 죽은세포(각질)은 떨어져 나간다.
그러나 임신 상태에서는 각질탈락이 잘 안되고, 피부는 극도로 악화된다.
특히, 노산이라 말하는 30대이후 출산은 더더욱 그렇다. 30대 이후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조직이 튼튼하지 못하다.
피부가 늘어 났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 가야 하는데 튼튼하지 못한 조직이기에 다시 돌아가기 힘들다.

 

 

 

 

▲ 임산부는 각질 탈락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따라서 튼살관리나 맛사지가 필수적이다© 장인선 에스테틱 앤스판

 

지난해 일이다. 임신 6개월의 고객이 찾아왔다. 사춘기에도 허벅지에 살이 튼 자국이 남아있다.
모친 유전성향이 튼살이 심하다고 미리 털어놓았다.
상담을 하다보니 튼살크림과 튼살오일만 열심히 바르고 있었다. 물론 보습도 중요하다. 보습이 되지 않으면, 가렵고 가렵다고 긁다보면 바로 틀수 있다. 또한 보습이 되지 않으면, 출산후 다시 돌아갈수 있는 탄력이 떨어질수 밖에 없다. 하지만, 임산부는 기본적으로 각질 탈락이 잘 되지 않는다.
각질이 쌓여있는 상태에서 계속 덧바르기만 하면 때만 많아지는 현상을 초래 할수 있다.
자극이 되지않는 보습을 하면서 각질 탈락을 먼저 하고, 그후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  임산부 튼살관리나 마사지를 통해 부종을 막아야 한다 © 장인선 에스테틱 앤스파

그리고. 임산부 마사지를 통해 부종을 막아야 한다. 많이 붓고 많이 찌면 더 많이 틀수 밖에 없다.

요즘은 8개월차 임산부도 뒷모습을 봤을때, 임산부인지 모를 만큼 복부외에는 찌거나

부어 있지 않는 고객이 많다.

마사지를 통해 부종이나 불필요한 체중이 느는것을 예방해야 한다.

이 고객은 남편과 본인의 노력으로 만삭까지 부종, 과체중으로 고생을 많이 하지 않았다.

물론 ,튼살도 적게 하는 효과를 충분히 보아 필자로 하여금 보람을 느끼게 했다.

산후관리시에도 과체중이 아니였으니, 원래되로 돌아가기는 훨씬 쉬웠다.

산중관리를 잘해서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산후관리를 할수 있었다.

 

 

 

 

 

▲  임산부 튼살관리나 마사지는 출산후에도신경을 써야 한다 © 장인선 에스테틱 앤스파

임산부 튼살 관리는 임신 4개월 전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다. 최소 임신 4개월부터 출산 1개월까지 해 주면 된다.
보통 출산을 하고나면 마음을 놓는 경우가 있는데 출산 1개월까지는 신경써야 한다. 출산후 샤워시 스크럽제를 이용해 가벼운 스크럽과 보습제로 촉촉함을 유지해워야 한다.우선적으로 피부 건강을 보완해주면 튼살 최소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내가 평생을 아줌마몸매로 살것인지, 처녀몸매로 살것인지는 산중관리 5개월과 산후관리5개월에 좌우된다.
풍선처럼 부풀어 튼살로 고생하는 아내를 위해 세상의 남편들은 팔을 걷어 부치길 기대해본다.

 

 

 

 

▲     © 장인선

 

장인선 원장의 더 자세한 정보를 아시려면클릭

강남교대대에서만 8년째 선에스테틱앤스파를 운영중인 장인선 원장은 지난 17년 동안 부부나 모녀 등 가족 중심 고객선호도가 높아 어느 곳보다 끈끈한 신뢰를 얻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도심 속 휴식처를 자처하는 앤스파는 문제성 피부인 트러블 피부와 예민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매뉴얼을 보유하고 있다. 장 원장은 항상 고객에게 내적 건강과 외적 아름다움을 더 정성껏 베풀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다지고 있다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