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여행한번 같이 갈까? 금천구, 혁신교육지구사업‘방방곡곡 오즈탐험대’모집

올 여름 공짜로 여행을 떠나볼까?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015 혁신교육지구 시즌2-‘학교를 품은 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방방곡곡 오즈탐험대’를 진행한다.

방방곡곡 오즈탐험대란 팀을 구성하여 스스로 여행을 기획하고 설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여행비를 지원하여 지역주민과 아동, 청소년들에게 여행을 통한 다양한 경험과 자아성장의 기회를 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금천구 거주 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 필요해’라는 주제 하에 여행 목적과 팀 소개 등이 포함된 여행계획서와 신청서를 작성한 후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교육,강좌]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7월 6일(월)부터 15일(수)까지이다.

어린이 및 부모 30팀, 청소년 10팀, 여행기획자 10팀(진로 중 여행기획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등 총 5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주제가 있는 여행, 직접 설계하는 맞춤형 여행, 지역교류 여행 등 테마가 있는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선발단은 워크숍을 통해 여행전반 취지와 운영에 대한 충분한 숙지 후 일정과 경비, 안전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 과정을 거쳐 발대식을 치르게 된다. 이후 각 팀은 일정에 맞게 여행을 시작하게 되며, 마지막팀의 여행까지 끝나면 여행을 통해 느꼈던 점과 성과․여행기록 등을 모아 결과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오즈탐험대를 통해 돌봄 아이들에게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을 통한 마을단위 커뮤니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2014 서울형 교육우선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금천힐링탐험대’를 운영하였으며, 총82팀의 여행참가자들에게 3천만 원의 여행경비와 일정컨설팅을 지원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1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원일 기자  pshinys@hanmail.net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금 기자

조용금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 조용금 기자 ( hitechid@hanmail.net )입니다. 광운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주로 법률과 행정 (의료법률, 의료행정) 분야의 기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