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분야 전문가 조합 출범, 대한공예품협동조합 초대 이사장에 윤기성씨 선출

한국의 공예품 사업모델 ‘한류’화, 글로벌한 공예전문 조합 탄생 기대!

 

▲사진: 총회행사 ⓒ 소비자저널
▲사진: 총회행사 ⓒ 소비자저널

(서울,소비자저널==김성기 기자) 창업경영포럼은 지난 17일 오후6시부터 8시까지 경기도 성남시 소재 신한타워 2층에서 ‘대한공예품협동조합’을 창립하고 초대 이사장에 윤기성씨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윤 이사장은  “선출된 이사진과 함께 한국 공예 전문가와 공예품을 일반인에게 잘 알리고, 교육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통해 조합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며, 한류 공예를 실현시킬모든 기반 준비를 마쳤다” 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총괄 진행을 맡은 홍경표 창경포럼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의 경우 ‘공예를 포함하는 일반제조’ 부분으로는 첫  적용 모델이 되어 기쁘고, 창경포럼이 운영중인 ‘연맹’ 회원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한국의 공예품 사업모델을 ‘한류’화 할 수 있도록 협업하여 글로벌한 공예전문 조합 탄생이 기대된다. ”

▲ 사진 :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윤기성 이사장이 총회 진행 중 활동보고하고 있다.
▲ 사진 :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윤기성 이사장이 총회 진행 중 활동보고하고 있다.

 

“조합원 확충 지원을 위해 우선 창경포럼 온, 오프라인 기존 회원들을 중심으로 이 조합 출범을 알리고, ‘공예품’ 관련 전문가 또는 관심있는 일반회원을 대상으로 조합원 가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 전했다.
이날 임원진에는 ▽ 감사 김환기  ▽이사 김경숙 ▽ 이사 박상례 ▽ 이사 김현승 씨가 조합이 정한 선거규정에 따라 선출됐다.
이어, 2014년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을 승인한 뒤 전 조합원이 2층 ‘빕스’ 부페레스토랑에서 식사와 함께 개별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진 : 2층 '빕스' 레스트랑에서 실시된 '총회'와 '만남의 장' 시간을 가지는 조합원들
▲사진 : 2층 ‘빕스’ 레스트랑에서 실시된 ‘총회’와 ‘만남의 장’ 시간을 가지는 조합원들

▽ 이 조합은 17일 창립총회 성회 결과를 토대로 오는 7월경 관할지자체로 설립신고 필증 교부 신청 접수 예정에 있다.

이 조합의 행사사진과 진행일정 보기 http://bit.ly/1n0jxgv

▽ 이 조합에 가입신청 문의는 http://bit.ly/1tk4OOe 이나 (국번없이)1688-9759로 문의하면 된다.

[ 협동조합뉴스팀, 온라인뉴스팀 공동취재 ]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