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안재경 전남경찰청장 초청 ‘청령 생활화’ 특강

한국농어촌공사, 안재경 전남경찰청장 초청 ‘청령 생활화’ 특강
 
김대혁 ㅣ 기사입력 2012/03/05 [14:59]

▲     ⓒ동양뉴스통신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행윤)는 5일 대회의실에서 18개 지사장 등 직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재경 전남지방경찰청장을 초청해 특별강의를 실시했다.
안재경 청장은 이날 강연에서 “‘청렴에서 고객만족까지’라는 주제로, 고객감동의 기본은 투명하고 공개적인 모습에서부터 시작된다”며 공직자의 청렴생활화를 역설하면서 인권과 청렴을 바탕으로 한 공정 경찰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평소에 현장중심의 공감받는 경찰 활동을 펼친다는 평판을 받고 있는 안 청장은 대화와 소통을 통한 의식개선과 개혁 노하우 전달로 공사 직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특강은 청렴교육 확대를 통한 청렴 마인드를 정립하고 청렴의식 개선과 실천을 통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됐다고 한다. 전남지역본부는 특강 전 청렴결의대회를 통해 부패제로 청렴 실천의 강한 의지를 다짐으로써 특강의 효과를 배가시키고자 했다. 
김행윤 전남본부장은 “일상에서 생활화된 청렴이야말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일등공기업으로의 초석이 된다”며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는 청렴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겠다”고 밝혔다. 
[김대혁 기자]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