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우수 농식품 업체 ‘도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일본시장 개척

강원도는 농식품 수출 최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일본시장 수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3. 8 ~ 3. 11(4일간) 일본 도쿄 마쿠하리메쎄 전시장에서 개최하는‘도쿄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

도쿄 국제식품박람회는 식품류, 과일류, 야채류, 음료류, 식재료 등 농식품 전반에 대한 전시와 수출 상담이 진행되는 일본 내 전문 식품박람회로,

도내에서는 평창군 ㈜평창후레쉬푸드 김치류, 정선군 아리아리떡사랑 떡류, 영월군 허니원 벌꿀류, 고성군 청해S&D 조미김류 등 일본 시장성과 수출가능성이 높은 8개 업체 30여 품목이 참가하여, 바이어 상담 및 시식 홍보 등 일본시장 진출 확대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또한 5월에는 상하이와 방콕 국제식품박람회에 각 4개 업체가 참가 할 예정이며, 참여업체에서는 품목과 홍보물 제작에 심려(深慮)를 기울이고 있다. *상하이(5. 5 ~5. 7), 방콕(5.25~5.29)

강원도에서는 금년도 농식품 수출액 4억불 달성을 위해 바이어 상담회 준비는 물론 미국, 캐나다, 중국에 개설한 상설매장을 활용하여 판촉홍보전을 개최하는 등 수출확대 및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계정입니다. 차체 생산 기사가 아닌 참조기사, 인용기사, 공유연대 협약언론사 기사의 경우, '소비자저널편집국'계정으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