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서애류성룡함" 전투훈련 점검

황교안 총리는 2.26일(금) 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서 열린 ‘제주민군복합항 준공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한 뒤, 제주 민군복합항에 정박 중인 우리 해군의 최정예 이지스함인 「서애류성룡함」에 승선하여 해군의 안보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 “적의 어떠한 도발에 대해서도 즉각 응징할 수 있도록 징비록의 유비무환 정신으로 완벽한 해상방어태세를 갖추고,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방패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서애류성룡함」은 7600톤 규모로 함포, 함대함․함대공 유도탄, 어뢰 등으로 무장됐다. 우리 해군은 세종대왕함, 율곡이이함을 포함해 총 3척의 이지스 구축함을 보유하고있다.  「서애류성룡함」함장(김성환 대령)으로부터 전투훈련상황을 보고받은 황 총리는 장병들에게 “최근 우리의 엄중한 안보위기 상황을 강조한 뒤, “적의 어떠한 도발에 대해서도 즉각 응징할 수 있도록 징비록의 유비무환 정신으로 완벽한 해상방어태세를 갖추고,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방패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싸우면 반드시 이기고 적이 두려워하는 무적함대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였다.

한편, 황 총리는 취임 후 해군 222전진기지대 및 해병대 연평부대(‘15.7.10.), 육군 1사단(’15.9.26.), 공군 제19전투비행단(’15.12.30.), 육군 3사단(’16.2.3.) 등 육․해․공군 각 부대를 찾아 전투태세를 점검하는 등 안보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영훈 기자  godman12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http://shilbo.kr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계정입니다. 차체 생산 기사가 아닌 참조기사, 인용기사, 공유연대 협약언론사 기사의 경우, '소비자저널편집국'계정으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