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진흥공단·전통시장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소상공인·전통시장 성장지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16년 2월 23일(화), 대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우수작 시상-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성장지원을 위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15년 소상공인·전통시장 성장지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23일(화) 11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5년 11월 23일(월)부터 12월 15일(화)까지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아이디어, 논문, UCC 등 총 세 분야에 대해 총 133건의 우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그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아이디어 부문 우수 3건(정기욱, 이종근, 김성귀), 논문 부문 우수 1건(김홍민), UCC 부문 최우수 1건(김민지), 우수 2건(곽성규, 박석영) 등 총 7건의 우수작이 선정되었으며 이사장 표창과 포상을 수상하였다.

시장의 색을 입히다, 플리마켓(flea market)요소를 도입한 상가시장 활성화 계획 등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독특한 연출로 최우수상을 차지한 김민지님의 ‘통인시장으로 가요’ UCC동영상은 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기반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향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성장지원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향후 공단 정책에 반영하여 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국민과 소통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상설 아이디어 홈페이지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상설 아이디어 참여는 공단홈페이지(www.semas.or.kr)의 [참여마당]-[아이디어] 부분에서 가능하다.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소셜댓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