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2019 실패박람회 – 온투데이

국민과 함께하는 2019 실패박람회 – 온투데이

 

2019 실패박람회홍보대사위촉식서포터즈발대식」 13 정부서울청사별관1‘광화문1번가‘에서개최된다.  

  실패박람회는행정안전부(장관진영)국민들의다양한실패경험을나누고재도전을장려하여실패의두려움을극복하고우리사회의자산으로전환하기위해작년부터개최해공공캠페인으로,

 

 올해에는춘천, 대전, 전주, 대구4지역에서지역별박람회를5월부터6월사이에개최한이어 내달20일부터22일까지 3 광화문광장에서종합박람회가개최예정이다.

 

행정안전부실패박람회를널리알리기위하여다양한영역에서도전을멈추지않았던7명의홍보대사를위촉하는한편50명의국민서포터즈를모집하였다.

 

  홍보대사경단녀·만학도5유리천장을뚫은과학자박은정, 78기의기업인성신제, 실패해도다시개그맨송준근, 미국메이저리그출신야구해설위원최희섭, 젊은이들의창업멘토하상용, 등잔밑에숨겨진연기력의배우김가희, 올림픽출전을꿈꾸는탈북권투선수최현미 등이다.

 

 

 실패박람회서포터즈 블로거김묘한(51)씨는“잠시주저앉은사람들이다시일어설있다는희망을갖도록하고싶어”신청하였고, 대학생심재우(25)씨는“동물에대한두려움을수의학공부로극복했듯이, 실패를직시하면도전과기회로바뀐다는알리기위해” 참여했다고말했다.

 

 자리에서는진영장관과홍보대사들이재도전의노하우를공개하고재도전응원메시지를전달하는국민응원캠페인도함께진행한다.

  작년에이어위촉된박은정교수주변을 의식해서포기하지말라며 “실패하면어때? 길을계속건데”라는마음가짐강조했다.

 ‘성신제피자’의신화를남긴성신제대표실패는도전의증거이니즐기라며, 실패해움츠린다고나아지지않으니웃어요.라고말했다.

 13KBS공채개그맨송준근씨는무수한시험탈락을통해실패란목적지로향하는경로를이탈한임을깨달았다고 밝혔다.

 메이저리거였던최희섭해설위원과거경기에서의뇌진탕경험에서 다시도전할있는상태를만드는건강이기본”임을강조했다.

 전국규모를자랑했던‘빅마트’의하상용대표모든경우를예상해서대비할수는없으니다시일어날용기만갖자.”라말했다.

 

진영행정안전부장관은실패가개인만의책임이아니듯이우리가 함께어려움을직시하고원인을분석하여해결방안을모색한다면우리사회의자산”임을강조하였다.

  또한“상반기부터4지역에서개최한실패박람회를통해재도전의기세를이어온만큼, 이번여정에많은시민들이관심을가지고함께참여해주실것”을당부하며, 과거의성공담에고착화되지말고많은가능성이있는 미래를위해새롭게도전해야하며, 어떤어려움이있어도다시도전하는국민들을위해우리정부가함께”이라고밝혔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온라인홍보경로>

 

 

 

 누리집: www.failexpo.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2019failexpo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2019failexpo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