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감정동 농수로 수변환경 정비공사 완료 김포시 소비자저널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김포의 가치 업(UP)!

 

김포시, 감정동 농수로 수변환경 정비공사 완료
▲사진=감정동 농수로 수변환경 정비(야간)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북변 4거리부터 우저서원 입구 670m 일대의 감정동 농수로 산책로에 유니버설 설계기법을 적용해 감정동 농수로 수변환경 정비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 설계기법이란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설계기법을 말한다.

 

이번 정비공사에서는 보행로를 피해 휠체어도 함께 나란히 앉을 수 있는 벤치를 설치했고, 충분한 조도 확보 및 고보조명을 통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명을 설치했다.

 

또한 ‘깨진 유리창의 이론’을 극복하기 위해 인근의 낡은 군부대 시설인 벙커를 보수하기도 했다.

 

김재수 도시국장은 “우리 주위의 사소한 것처럼 보이는 시설물도 작은 배려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디자인이야말로 진정한 굿 디자인이며 앞으로 김포시 전역에 유니버설 디자인 가이드라인이 적용될 수 있도록 정책 개발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The post 김포시, 감정동 농수로 수변환경 정비공사 완료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