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호구역내 횡단보도 다기능표지판 설치 동작구 소비자저널

▲사진=어린이보호구역내 횡단보도 다기능표지판 설치ⓒ동작구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난 6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다기능표지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CCTV 다기능 표지판은 LED 투광등과 방범 CCTV가 장착된 조명표지판으로 횡단보도 신호등 지주에 설치하는 시설물이다.

구는 주민참여예산으로 5천만원을 마련하고 관내 어린이집 초등학교 6개소 주변에 설치를 마쳤다.

대상지는 예담어린이집, 삼일초등학교, 남성초등학교, 강남초등학교, 신길초등학교, 행림초등학교 횡단보도이다.

고화질 카메라 설치로 24시간 교통 상황을 감시할 수 있으며, 눈부심 방지 LED투광등 설치를 통해 운전자와 야간보행자의 시인성도 높였다.

구는 이번 표지판 설치로 운전자 과속을 방지하고 아이들의 횡단보도 이용 안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당동 주민 김진미(38, 여)씨는 “큰 도로가 학교 앞에 있어 아이들 등하교시 항상 걱정스러웠다”며 “표지판 설치로 조금이나마 마음을 놓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구는 주민의견 등을 반영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및 교통 민원이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대희 교통행정과장은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점검으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를 위한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신대방동에 위치한 문창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2개소에 다기능표지판 설치를 완료했으며, 14개소에 옐로카펫 설치, 교통안전 교육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내년까지 총 1 4천만원을 투입해 관내 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에 IoT기술을 접목한 어린이안전 스마트보행로’ 10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The post 어린이보호구역내 횡단보도 다기능표지판 설치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