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청소년 대상‘에이즈 예방 교육’ 실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보건소, 청소년 대상‘에이즈 예방 교육’ 실시
▲사진=에이즈예방교육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지난 9일부터 3일간 통진중학교 등 3개교 학생 871명을 대상으로 ‘에이즈(AIDS)·성매개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청소년 에이즈예방교육은 8개 중·고등학교 학생 4,296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구세군보건사업부·대한에이즈예방협회와 연계로 전문 강사의 교육으로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에이즈(HIV/ADIS) 정의 △감염현황·감염경로 △예방·치료·검사 등 에이즈와 성매개 감염병의 정확한 지식을 제공하고 잘못된 편견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진용 보건행정과장은 “최근 청소년들의 첫 성경험 연령 저하와 성 관련 위험 행동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으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포시보건소는 에이즈 익명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감염인이 건강을 유지하고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담 및 의료비 지원을 하고 있다.

 

 

 

The post 김포시보건소, 청소년 대상‘에이즈 예방 교육’ 실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