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300인 원탁 토론회 “노원의 미래를 묻고 답하다” 노원구 소비자저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10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노원의 미래를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구민 300명이 참여하는 ‘선택! 300인 원탁토론회’가 열렸다.

내민으로 우원식 국회의원. 고용진 국회의원. 장일 자유한국당 노원을 당협위원장. 조용금 민주평화당 노원을지역위원장. 노원구 시 구의원들 참여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노원구 소비자저널

[노원구 소비자저널=조용금 대표기자] 토론에 앞서 힐링도시추진단 미래도시과장이 노원도시발전계획 ‘2040 노원플랜’과 주민참여단이 선정한 ‘노원의 미래상과 종합과제’를 발제 했으며 지난달 진행한 노원의 현안과 미래상을 묻는 500인 사전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노원구 소비자저널

“노원의 미래를 묻고 답하다” 선택! 300인 원탁 토론회는 노원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의 비전을 모색하고자, ▲힐링 ▲문화 ▲건강복지 ▲교육 ▲교통 ▲미래 총 6개다. 주민들에게 공유된 최종 의견들은 상호 토론을 거친 후 당일 무선투표기를 이용한 현장투표로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민선7기 주요사업 공감투표는 경춘선 숲길 조성사업이 1위를 차지하였고, 학교 주차장 개방, 아이휴센터 개소, 노원구민 안심보험 가입 등의 사업이 참여자분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정책으로 선택받았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노원구 소비자저널

이어진 6대 과제별 토론을 통해서 큰 담론부터 현미경 제안까지 다양한 약 600건의 아이디어 경청한 오승록 구청장은 “민선7기 1년 동안 구민이 낸 세금이 아깝지 않도록 열심히 뛰었다. 앞으로도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노원구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노원을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출처: https://esmcenter.tistory.com/1258 [<공식>창업경영포럼 (창경포럼) ESM 전문가/제품/서비스 인증센터 <소비자저널>]

The post 노원구 300인 원탁 토론회 “노원의 미래를 묻고 답하다” appeared first on 노원구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yongpari65 노원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조용금 기자

조용금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 조용금 기자 ( hitechid@hanmail.net )입니다. 광운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주로 법률과 행정 (의료법률, 의료행정) 분야의 기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