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86명 배출 – 온투데이

북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86명 배출 – 온투데이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지원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학력을 취득했다.

 

북구는 “지난 4월 13일 치러진 2019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서 북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Just do it(저스트 두 잇)’ 검정고시 학습반에 참여한 청소년 92명 중 총 86명(고졸 81, 중졸 5)이 합격해 93%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라고 13일 밝혔다.

 

2015년 개소한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직업체험, 학습지원, 취업 및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1대1 학습 멘토 연결, 과목별 수업, 학습교재 무료 배부, 검정고시 시험 접수 등 검정고시 학습반에 대해 적극 지원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128명 중 올해 23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결실을 맺었다.

 

또한, 북구는 대입시험 지원을 위해 지난해 9월 시범으로 운영했던 수능대비반을 올해는 7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매년 센터를 통해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기쁨을 누리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꼭 학교가 아닌 학교 밖에서도 학업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오는 8월에 있을 제2회 검정고시 학습반과 2020학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능대비반을 수시 모집 중에 있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