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장마철 대비 감염병 관리 철저 강조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고온 다습한 장마철을 맞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감염병에 대비해어 철저한 손 씻기와 익힌 음식물 섭취 등 감염병 예방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마철에는 주로 장티푸스, 세균성이질, 장출혈성대장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등 음식물로 전파되는 수인성 감염병이 발생할 수 있다.

오염된 어패류를 섭취하거나 피부상처 등에 오염된 바닷물이 접촉될 경우 감염될 수 있는 비브리오패혈증은 음식물과 조리과정에 대한 주의가 매우 중요한데 어패류 등 음식물을 충분히 익혀서 섭취해야 하며, 설사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조리를 삼가야 해야 한다.

장마철 건강관리 예방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조리하기 전, 용변 후, 식사 전),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기 ▲설사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조리하지 말 것, ▲주거환경의 청결한 환경관리 철저, ▲어패류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익혀먹기, ▲발열, 설사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을 것 등이 있다.

김진용 보건행정과장은 “감염병 사전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하며, 장마철 건강관리 예방수칙 준수를 통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당부했다.

 

 

The post 김포시보건소, 장마철 대비 감염병 관리 철저 강조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