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충효길 등산로 소화기함 설치 동작구 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6월말까지 고구동산, 현충근린공원, 용마산동작충효길 등산로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눈에 띄는 등산로 주요 장소소화기함을 설치함으로써 산불 발생 이용객들의 빠른 대처를 도와, 관내 근린공원보호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고자 마련됐다.

구는 지난달 3()에서 10() 생활안전팀장 등 3명으로 편성된 점검반을 꾸리고, 동작충효길 구간의 소화기 설치현황관리실태 점검에 나섰다.

또한 구청과 소방서가 함께 신규설치 필요성 여부장소·규모 등을 논의해 설치장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장소는 6개소고구동산 현충근린공원 용마산 상도 근린공원 까치산근린공원 동작충효길 제 1코스~7코스이다.

등산객들의 발길이 잦은 등산로 구간 정자, 중간쉼터, 공중화장실 근처에 보이는 소화기를 설치하고 함 1개소 당 ABC분말 소화기, 장갑, 황사마스크 4개씩 비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작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등산로 안내표지판에 소화기함 위치를 표시하고, 산불 신고 접수 신고자에게 인근 소화기 위치를 즉시 알려주어 산불진화의 골든타임을 확보하도록 하는 소방안전 신고 신속대응 시스템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전재난담당관(☎820-118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옥현 안전재난담당관은 “산불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최초 발견자의 초기진화가 제일 중요하다”며 “이번 소화기 설치로 산불 발생 시 이용객 누구나 신속히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6 노량진1동, 상도4동을 시작으로 지난해 노량진2동보이는 소화기함 총 83개소, 332개를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는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도1·2·3동, 흑석동, 사당1·2·3·4·5동, 대방동, 신대방2동 등 12개 동보이는 소화기함 250개소, 총 1000개의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The post 동작충효길 등산로 소화기함 설치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