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 네이버 웹툰으로 만나다 – 온투데이

정부혁신, 네이버 웹툰으로 만나다 – 온투데이

정부혁신 추진 중반기를 맞아, 행정안전부는 국민에게 정부혁신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웹툰을 통한 정부혁신 홍보를 추진한다.

정부혁신 홍보 웹툰은 일상 속의 즐거움을 유쾌하게 그려내는 김양수 작가(대표작 : 생활의 참견)가 제작했으며, 네이버(comic.naver.com)에서 6.6(목)부터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다.

제목은 ‘보다 나은 식당’으로 ‘이보다’와 ‘나은’ 부부가 인생 2막을 맞아 식당을 운영하며 여러 가지 정부혁신 사례를 경험하는 이야기이다.

국민에게 다소 추상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정부혁신을 일반 국민 시각에서 조망하여 정부혁신이 무엇인지, 왜 하는지 이야기한다.

또한 全 정부기관, 공무원이 함께 추진하는 정부혁신이기에 웹툰에서는 행정안전부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경기도 등 다양한 기관의 이야기를 담았다.

수요일에서 목요일로 넘어가는 6.6(목) 정각부터 연재를 시작하는 ‘보다 나은 식당’ 정부혁신 홍보 웹툰은 총 8회, 7월 말까지 연재 예정이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