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발달장애인 직장적응체험훈련 추진 동작구 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7월부터 11까지 관내 18 이상 39 이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직장적응체험훈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직장체험훈련을 통해 비경제활동 또는 실업상태에 있는 발달장애인들의 취업의욕을 높이고, 구직활동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구는 예산 15,000천원전액 구비로 편성하고 관내 구립어린이집, 장애인 단체 협회, 노인요양시설 등의 근무처를 선정,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신청은 오는 10()부터 21()까지이며, 신청서와 장애인등록증을 지참하고 구청 사회복지과로 방문하면 접수가능하다.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6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합격자발표28()이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내달 1 근로계약서 작성, 직장 기본예절·직업소양 등의 기본교육을 받고, 적성과 성향을 고려 근무처에 배치된다.

주요 업무는 보육도우미 보조 행정보조사 요양보호사 보조 등이며, 12시간 48시간 근무, 보수는 동작구 생활임금을 적용487,110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사회복지과(☎820-93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주일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체험훈련으로 취업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경제적 자립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훈련생 이력관리 운영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적극적인 채용을 통해 민간분야 장애인 채용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7년부터 동작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는 16 75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 지적장애인 보육도우미 사업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6 일자리 사업을 추진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The post 동작구, 발달장애인 직장적응체험훈련 추진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