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국회기록보존소와 기록관리 업무협약 체결 – 온투데이

대통령기록관, 국회기록보존소와 기록관리 업무협약 체결 – 온투데이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관장 최재희)과 국회도서관 국회기록보존소(소장 노우진)는 지난16일 대통령기록관(세종시)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양 기관 소장 기록의 공유, 대통령·국회 관련 기록의 수집·보존·활용을 위한 공동 노력, 인적·정보 자원 등의 교류 및 활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통령기록관과 국회기록보존소는 기록 수집 및 보존, 활용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대통령기록관은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역대 대통령의 재임 중 기록뿐만 아니라, 대통령 개인기록물을 수집·관리하도록 되어 있어 이번 국회기록보존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관련 기록물을 수집·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재희 대통령기록관장은 “국회의 소중한 기록을 공유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두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업무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기록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관계 발전을 약속했다.

노우진 국회기록보존소장은 “대통령기록관과 전략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입법·행정 기록문화 발전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