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추진 동작구 소비자저널

▲사진=동작구,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추진ⓒ동작구소비자저널

[동작구소바자저널=이종무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5월부터 10까지 지난해 기준 세대별 1일 쓰레기 발생량이 0.46kg인 지역 공동주택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단독주택에 비해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이 높은 공동주택의 음식물쓰레기 원천적 발생 억제사회적, 경제적 손실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관내 아파트 RFID방식과 납부필증 방식을 시행하는 133단지 5 4,936세대이며, 선정된 우수아파트에는 1천만원 상당의 청소용품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세대규모별로 그룹을 나눠,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평균 음식물쓰레기 배출 감량률이 높은 순으로 14개소 공동주택을 선정할 계획이다.

10 평가를 마치고 선정된 공동주택은 오는 11, 아파트별 세대수에 따라 최소 20만원부터 최고 150만원에 달하는 음식물 수거용기, 종량제봉투, 납부필증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행정과(☎820-95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광정 청소행정과장은 “공동주택 선의의 경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천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14 단지 6,548세대가 우수 단지로 선정되었으며, 이들 단지는 2017 대비 음식물쓰레기가 243(평균 32.4%) 감소되었으며 처리 비용도 2,570만원이나 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The post 동작구,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추진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