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4년생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올해 1954년생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폐렴은 초기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조기발견이 어려워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65세 이상 노인에서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은 치명적이며,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 60%,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 80%에 이른다.

 

보건소에서 접종 중인 다당질백신 23가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1회 접종으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에 대한 예방효과가 50~80%있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올해 1954년생 중 미접종자는 생년월일에 관계없이 지금 바로 무료접종 가능하니 보건소를 방문해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하여야 하며, 또한 타시군에서 전입하는 1954년생 중 접종하지 않은 대상자들이 예방접종에 누락되지 않기를 바라며 폐렴구균 예방접종으로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수명을 연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예방접종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30분,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김포시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 또는 읍․면 해당지역 보건지소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The post 1954년생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