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비 71여억원 확보 동작구 소비자저널

▲사진=동작구,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비 71여억원 확보ⓒ동작구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중소벤처기업부주관 2019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공모에서 2개 분야 4개 사업 동시 선정으로 시비 71억 61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분야 및 사업은 ▲주차환경 개선(공영주차장 건립, 사설주차장 이용 보조사업) ▲경영혁신 지원(문화관광형, 특성화 첫걸음시장 컨설팅사업)이다.

앞으로 구는 총 85억 7000만원을 투입해 지역 내 남성사계시장, 성대전통시장, 남성역골목시장, 사당1동먹자골목상점가 등 4곳을 대상으로 시장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육성 지원에 나선다.

먼저, 시장을 찾는 고객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남성사계시장 공영주차장 신규 건립을 추진한다.

2년간 국시비 63억원을 포함한 총 75억원을 들여 시장 인근에 연면적 661㎡, 21면 규모의 주차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주차공간이 협소한 성대전통시장, 남성역골목시장에는 인근 사설주차장 사용 비용을 방문고객에게 지원하는 사설주차장 이용보조사업을 펼친다. 총 5500만원의 사업비 50면의 주차면수를 확보하고 편리한 쇼핑환경을 조성한다.

또, 시장의 특성과 지역 자원을 연계하고 명품시장으로 육성하는 문화관광형사업에 선정된 성대전통시장2020년까지 최대 10억원을 투자해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시장으로 조성된다.

지역축제 및 역사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 개발, 인근 상권과 연계한 시장탐방코스 운영 등으로 먹거리뿐만 아니라, 볼거리, 살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지역의 대표시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특성화 첫걸음 시장 컨설팅사업을 추진하는 사당1동먹자골목상점가에는 지역상권 진단, 상인역량 강화 등 컨설팅을 통한 특성화시장 기반 조성에 최대 1500만원이 투입된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시장별 특색있는 상권을 조성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he post 동작구,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비 71여억원 확보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