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정부 행정우수사례 러시아에 전파 – 온투데이

우리 정부 행정우수사례 러시아에 전파 – 온투데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양향자)13일부터 17일까지 러시아 정부요청으로 러시아 연방정부 고급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우리 정부의 행정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러시아 중견관리자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정부의 인식 및 역할 제고를 주 내용으로 운영되며 러시아 공무원들은 기업 지원을 위한정부의 역할을 고민하며 새로운 관리경영 리더십을 학습할 예정이다.

 

 

 

6일간 짧은 일정 동안 전문가 강의뿐아니라 ·관 협업사례를공유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국가 직무 표준), 스마트 팩토리(4차 산업혁명)등을 방문해 정책 현장을 직접 체험한다.

 

 

 

러시아 중견관리자 과정은 2008년 국장급 공무원 10명을 시작으로지난 해까지 120명의 관리자급 공무원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특히 2017년부터는 러시아최고 공공 교육 기관인 라네파(RANEPA,러시아 공공행정 아카데미)의 요청에 따라러시아 중견관리자에 대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러시아 정부는 교육과정 수료 후 자국 인사행정 제도를 수립하는데국가인재원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사례*가 있으며 앞으로도 국가인재원과 지속적인 교육훈련 협력을 희망하고 있다.

 

 

 

* 2013반부패관련 교육 수료 후 공직자 윤리 방침 수립 시 한국 제도참고. 2015년 전자정부 및 현대적 행정 거버넌스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제공

 

양향자 원장은 그동안 국가인재원은 외국공무원 교육을통한 행정한류의 전파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왔다강조하고 본 과정을 통해 러시아 공무원들이 기업 지원을 위한 우리정부의노력 및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자국의 기업 발전및 정부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의미 있는 통찰력을가질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러시아와 우리나라의 관계는 상호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계속 성장해 가고 있는 만큼 이번 과정이 양국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데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