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노량진 공시생 위한 지역특화사업 추진 동작구 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2019 자치구 지역특화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오는 5월부터 11까지 노량진 공시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한다고 밝혔다.

노량진은 청년층이 밀집되어 있으며, 특히 공무원 채용시험을 준비하는 20~30 청년인구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지역적 특성을 갖고 있다.

이에 구는 점점 증가하는 공시생들의 고민인 진로적성, 건강·심리, 주거다양한 문제들을 사회적경제 자원을 활용한 방식으로 지원하고자 3 9 8십만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세부 내용은 ▲혼밥 공시생의 건강을 돕는 소셜다이닝 캠프 “ ” ▲취약 공시생 생활맞춤형 이동상담 캠프 “마음 ” ▲사회적경제와 함께 하는 플리마켓&문화캠프 “공유놀 ” ▲또 하나의 새로운 진로 탐색 캠프 “비전 ” 등으로 꾸며졌다.

각 캠프에서는 친환경 먹거리 제공, 심리상담, 문화향유와 진로탐색의 기회 등을 제공해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공시 다른 진로도 제시해준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생활문제 해결과 새로운 진로전환업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경제과(☎820-96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성 생활경제과장은 “시험준비와 취업스트레스에 지친 수험생들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고 새로운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일(월)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를 개관하고 취업의 준비 단계부터 성공까지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같은 건물 2층에 진로전환을 원하는 공시생을 위해 상담과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웰(wel)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The post 동작구, 노량진 공시생 위한 지역특화사업 추진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