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유해화학물질 운반차량 사고예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온투데이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유해화학물질 운반차량 사고예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온투데이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환경팀은 29일  광양만권 주요기업 화학물질 물류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화학안전관리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유해화학물질 상하차 시 다수의 법규 위반사례를 전파하고 운반차량에 의한 화학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담당자의 노력을 당부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여수국가산단의 화학물질 유통량과 취급량은 전국최다 수준으로 운반차량에 의한 화학사고 우려가 상존함에 따라,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사업장의 물류 책임자가 직접 관심을 갖고 유해화학물질의 안전관리를 강화해줄 것을 독려하고, 우수 화학안전 관리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간담회를 주관한 여수화학재난방재센터는 화학물질 물류 담당자의 자율적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운반 안내서 및 체크리스트를 배포하고, 하반기에는 관계기관 합동으로 유해화학물질 상하차 특별단속을 실시 할 예정이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