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김포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 개강 김포시 소비자저널

2019년 김포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 개강
▲사진=청년창업아카데미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2일, 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35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올해로 두 번째 실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작년 기초과정 운영결과 창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을 주제로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고, 이 과정을 통해 투자유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투자 전략을 수립해 실제 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창업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창업아카데미 운영은 창업전문 교육기관인 와이즈플래닛 컴퍼니에서 맡아 진행하며, 교육내용은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전문가 멘토링, 우수 창업기관 벤치마킹&워크숍, 데모데이 등의 순서로 다음달 5월 29일까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 청년들의 높은 호응으로 당초 모집인원 30명을 초과한 총 37명으로 교육을 진행해 지역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개강식에서 “이번 청년 창업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향후 다양한 유형의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카데미 수료자에게 향후 청년 창업지원사업 추진 시 가산점을 부여 하고 청년창공 운영 시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김포 청년창공」 조성 등 청년취․창업을 위한 다각적인 시책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The post 2019년 김포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 개강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