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아들러 긍정훈육’부모교육 운영 김포시 소비자저널

“자존감 높은 자녀, 행복한 부모가 되는 교육”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아들러 긍정훈육’부모교육 운영
▲사진=아들러 긍정훈육 부모교육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8일 까지 총 6회에 걸쳐 부모교육 ‘아들러 긍정훈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부모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부모를 위한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알프레드 아들러(Alfred Adler)박사의 개인심리학 이론에 근거를 둔 ‘아들러 긍정훈육’ 교육법은 부모의 양육방식을 먼저 탐색한 후, 자녀의 생활양식을 이해하고 부모 자녀 간 상호 존중하며 소통하는 방식으로 자녀 훈육에 따른 문제 해결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교육에 참석한 부모님들께 “긍정적 훈육을 통해 자존감이 높고 주도적인 자녀로 양육하는 좋은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족 간 소통의 기능 강화 및 청소년 상담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은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ssac1388.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는 전화(☎ 984-1387~1388)로 문의 가능하다.

 

 

 

The post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아들러 긍정훈육’부모교육 운영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