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책의 도시’, 청주시로 선포 – 온투데이

‘2019 대한민국 책의 도시’, 청주시로 선포 – 온투데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327() 오후 2, 옛 청주역() 사전시관 앞 광장에서 청주시를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 책의 도시로 선포한다.

 

  문체부는 2014년부터 매년 독서 진흥에 앞장서는 지자체 한 곳을 선정하고,독서의 달 9월에 해당 지역에서 전국 규모의 독서축제인 대한민국 독서대전(이하 독서대전)’을 개최해 왔다. 올해는 청주시를 독서대전 개최지로 선정했다.

 

  ‘책의 도시선포식은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문화·예술·출판·독서 관계자,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의 도시 선포, 상징기 전달,시민독서운동 선포, 책 읽는 청주선정도서 전달 순으로 진행된다.

 

  청주시는 책의 도시선포식을 시작으로 풀뿌리 독서운동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누리소통망(SNS)을 개설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추진해 나간다. 또한 연중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장인 독서대전830()부터 91()까지 3일간 청주예술의전당, 청주고인쇄박물관등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독서대전을 계기로 책 읽는 문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서 공동체 결집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책의 도시선포식에 이어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가 성공적으로 이뤄져 독서계, 도서관, 출판계, 서점, 작가 등으로이루어진 독서 생태계가 활발히 구축되고, 전 국민이 함께하는 책 읽기 문화가널리 확산되기를바란다.”라고 밝혔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