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의원,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13억7천700만원 확보 – 온투데이

장병완 의원,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13억7천700만원 확보 – 온투데이

 

교육 1번지광주 남구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

 

장병완 의원(민주평화당, 광주 동·남구갑)25일 송원여상과 조봉초등학교 교육환경 시설 개선 사업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377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확보한 교부금은 송원여상 특별교실 증축 비용으로 83200만원, 조봉초등학교 외벽보수 비용으로 54500만원이 소요된다.

 

송원여상은 그동안 운동장이 없어 3개 학년 24개 학급의 체육 수업을 단 1곳의 무용실에서 진행해 큰 불편을 겪어 온데다 2020학년도 학과 개편으로 인한 실습실과 동아리실 마련이 절실했는데, 이번 특별교실 증축 예산 확보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지난 1994년 설립된 조봉초교는 학교 외벽이 노후되어 누수가 되고 벽체 재질 또한 드라이비트로 시공되어 재난 상황에 취약한 실정이었으나, 이번에 확보한 교부금으로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장병완 의원은 남구 인재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교육 1번지남구의 명성에 걸맞게 교육환경 또한 최고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