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영농폐기물(폐비닐, 폐농약빈병) 집중 수거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농촌폐비닐의 대량 배출시기를 맞아 오는 4월을 집중수거 기간으로 정하고 ‘봄철 폐비닐 등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품목별로 수거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폐비닐 중 하이덴형(검정비닐)은 kg당 100원, 로덴형(흰색비닐)은 kg당 140원에 김포시(자원순환과)에서 지급하며, 농약빈병은 kg당 500원의 수거장려금을 김포시 시설관리공단 재활용수집소에서 지급한다.

 

또한 수거대상에 관계없이 폐비닐은 kg당 10원의 처리사업비를 추가로 지급한다.

 

읍‧면‧동별 지정된 거점(마을회관, 농촌폐비닐공동집하장 등) 장소에 폐비닐과 폐농약 빈병을 모은 후 김포시시설관리공단 재활용수집소(031-980-2969)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영농폐비닐의 흙이나 영농부산물 등 이물질 함유를 최소화하고 색상별로 분리배출해야 자원재활용이 가능하며 영농폐비닐의 불법소각으로 환경오염과 산불 피해의 발생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불법 소각을 금지하고, 일상적으로 영농폐기물 수거를 적극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The post 봄철 영농폐기물(폐비닐, 폐농약빈병) 집중 수거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