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세정과, 청사 내 취득세 감면 안내 대형 현수막 게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세정과, 청사 내 취득세 감면 안내 대형 현수막 게시
▲사진=취득세감면-대형현수막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청 세정과에 들어서면 벽 한 면을 가득 채운 ‘취득세 감면 안내’ 대형 현수막이 눈길을 끈다.

 

김포시는 취득세 신고 시 감면사항을 몰라 추후에 감면신청을 해야 하는 시민들의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산업단지 감면 등 7가지 감면항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취득세는 과세대상(부동산, 차량, 기계장비, 회원권 등)을 취득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납세의무자가 과세관청에 직접 신고 납부해야하는 세목으로, 신고자가 감면 사항 또한 인지하고 신고해야 한다.

 

상세한 감면 사항은 시청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해 놓은 리플릿을 참고하거나, 취득세 감면 상담창구(☎980-2674)로 문의하면 된다.

 

장양현 세정과장은 “납세의무는 국민의 4대 의무중 하나로 시민들이 지방세를 정당하게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감면제도 등 지방세 정보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The post 김포시 세정과, 청사 내 취득세 감면 안내 대형 현수막 게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