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추진 동작구 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3월부터 12까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서비스를 추진한다.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는 지역 내 미용기술을 보유한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무료로 헤어스타일을 손질해주는 서비스이다.

구는 미용업자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청을 받아 14개동 53자원봉사자 모집을 완료했다.

3월에는 동별 봉사자 수에 맞춰 결연 대상자를 선정하고, 1:1 매칭 방문일정 협의4월부터 방문 ·미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매칭이 완료된 봉사자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와 함께 1 결연 대상자의 집으로 방문해 컷트, · 맛사지 등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820-94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병철 보건위생과장은 “자발적인 재능기부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서비스’로 취약계층 어르신 복지향상정서적 소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노량진1·2, 상도1·2, 사당3·4, 흑석동동별 ·미용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재능나눔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The post 동작구,“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추진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