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 온투데이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 온투데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Asia Culture Center)은 오는 26()까지 어린이문화콘텐츠기획자, 융복합문화기획자, 디지털아키비스트, 전시테크니션, 사운드엔지니어, CT프로그래머 등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 ACC)은 창·제작 기관이자, 문화예술의 미래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곳으로,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 ACI)‘ACC 전문인력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는 작년의 단기 강좌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새롭게 학기제를 도입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정규과정으로 편성,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180명 모집, 학기제 도입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규과정> 운영)

 

정규과정은 문화예술 현장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기술’, 두 개 분야에 기반을 두고 설계하였다. 4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는 1학기 교육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의 이론 및 실습수업과 수강생이 직접 기획, 실행까지 추진해보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등 단계별로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 이후 1학기 수강생 중 희망자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학기에 ACC에서 추진되는 콘텐츠에 직접 투입되어 차세대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정규과정 운영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동시대 문화예술 환경 속에서 점차 세분화, 전문화되고 있는 현장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CC의 콘텐츠, 공간 등 자원을 활용하여 입체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