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참여기업 모집 동작구 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사회적경제 가치 창출을 추진하는 국정과제에 발맞춰 오는 14일까지 ‘2019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성장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청년을 연결하여 일자리를 만들고,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유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업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기업 1에게 매월 최대 18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동작구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4개의 기업이다.

신청자격은 자체고용 유급근로자 2 이상인 기업으로서 고용보험 가입이 필수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동작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전자메일 제출(lmk105@dongjak.go.kr) 후 생활경제과(유한양행건물 9층)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생활경제과(☎820-966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상성 생활경제과장은 “기업과 청년이 상호호혜적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지역의 역량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구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특구 본사업에 선정돼 최대 3년 간 5억원을 확보하여 ‘2080일자리창출형 마을관리 협동조합 구축 모델’을 추진 중에 있다.

 

The post 동작구,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참여기업 모집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이종무 기자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